다이어트 방법 꼭 지켜야 할 5가지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합니다.

하지만 뭐든지 무리하면 탈이 나는 법.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오히려 몸에 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로 생길 수 있는 질환들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면 꼭 지켜야 할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생길 수 있는 질환들


◆ 탈모
여성 탈모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가 다이어트입니다.

모발을 구성하는 주된 성분은 단백질인데 다이어트로 무기질과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모발의 수명이 줄어들어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담낭염과 담석증
다이어트를 오랫동안 하면서 지방 섭취를 제한하면 담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낭관, 담낭 경부를 담석이 폐쇄하면서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데 이게 담낭염입니다.

◆ 골다공증
대개 폐경기 이후나 노인에게 골다공증이 생기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젊은 여성한테도 자주 생깁니다.

그 이유는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해서 무기질이나 칼슘 등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 관절과 허리 통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평소에 잘 안 움직이던 사람이 관절, 허리에 부담이 가는 운동을 심하게 하는 경우 관절과 허리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방지하려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정도로 운동을 하면서 근력과 허리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같이 해야 합니다.

◆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변비, 빈혈, 위염, 소화불량 등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 꼭 지켜야 할 5가지


첫 번째 처음부터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낮은 강도로 운동을 시작해서 빈도와 강도를 천천히 높여야 합니다.

두 번째 여유를 가지고 조바심을 버려야 합니다. 무리하게 목표를 잡으면 안 됩니다.

세 번째 평소에 활동량을 늘려서 몸을 많이 움직여줍니다.

네 번째 저녁은 적게 먹고 야식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다섯 번째 단식이나 심한 절식은 피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칼슘이 들어 있는 저지방 요구르트, 지방은 적으면서 단백질이 많은 두부, 흰살생선, 콩 등을 함께 먹어서 영양의 균형을 맞춥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위 5가지를 항상 염두에 두고 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방법 꼭 지켜야 할 5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