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가려움증 원인 치료 예방

피부 가려움증은 흔한 피부 증상으로 피부를 긁거나 비벼대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불쾌한 감각입니다.

피부 가려움증 원인



피부 가려움증의 주요 원인은 피부 건조증입니다. 또한 당뇨병, 임신, 폐경, 악성 종양 등의 내분비 불균형 상태 등 전신 질환과 동반돼 나타나기도 합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많이 생기는 이유도 피부 건조증이나 피부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전신 질환들이 나이를 먹을수록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부 건조증이나 피부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전신 질환이 없는데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경우는 주로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는 심인성 가려움증입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사람은 피부를 계속 긁어서 피가 나거나 , 딱기가 생기거나 흉터가 생길 수 있고 상처를 통한 이차 감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가려워서 잠을 잘 못자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기도 하고 신경질적인 성격이 되기도 합니다.

피부 가려움증 치료



피부 가려움증 치료에는 국소 치료와 전신 치료가 있는데 피부 질환에 의한 것인지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만약 전신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혈액검사나 X-ray 등으로 원인을 파악해서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피부 가려움증 예방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습제는 가려움증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피부 가려움증 치료의 기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표피 수분손실은 밤에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밤에 보습제를 바르면 야간의 가려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 가려움증 원인 치료 예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